신앙정보

[스크랩] 구원의 길

작은샘 큰물줄기 2019. 2. 24. 07:33

 

 

인간의 저주와 재앙과 지옥의 원죄에서 해방을 받는 유일한 구원의 길은 곧 하나님을 만나는 길이며 또한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길인데, 바로 다음과 같은 메시지로 요약될 수 있습니다.

 

Ⅰ. 도대체 인간은 왜 행복하지 않은가요?

 

우리는 살다보면 해결되지 않는 문제 가운데 놓이게 되는 때가 많습니다. 가족 문제, 직업 문제, 경제 문제, 자녀 문제, 불안한 미래, 영적인 문제, 육신적인 문제가 늘 우리 앞에 놓여 있습니다. 그래서 마약이나 술에 빠지기도 하고 방탕한 생활을 하기도 합니다. 답이 없어 종교나 미신, 무속, 돈, 권력에 의지해 살아가기도 합니다. 왜 이런 문제가 오게 되는 걸까요? 그 해결책은 과연 무엇일까요?

 

Ⅱ.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원래의 인간 - 원래 인간은 이렇게 창조되었습니다.

 

만물 가운데 유일하게 인간만 하나님의 형상으로 창조되었습니다. 물고기는 물속에, 새는 공중에서, 나무는 땅 속에 뿌리를 내리고 살아야 하듯 하나님의 형상대로 창조된 인간은 하나님과 함께 살아야 합니다.

 

(창1:26~28 하나님이 이르시되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 우리가 사람을 만들고 그들로 바다의 물고기와 하늘의 새와 가축과 온 땅과 땅에 기는 모든 것을 다스리게 하자 하시고 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 하나님이 그들에게 복을 주시며 하나님이 그들에게 이르시되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 땅을 정복하라, 바다의 물고기와 하늘의 새와 땅에 움직이는 모든 생물을 다스리라 하시니라)

 

둘째. 인간의 범죄 - 하나님을 떠난 범죄로 인하여 인간은 사단의 종이 되었습니다.

 

인간은 사단에게 속아 불신하여 범죄하게 되었고 결국 하나님을 떠남으로 우리의 영혼은 사망 상태로 사단의 지배를 받으며 살게 되었습니다. 사단은 하나님을 대적하고 인간에게 고통을 가져다주며 결국은 멸망시킵니다.

 

(창3:1~6 그런데 뱀은 여호와 하나님이 지으신 들짐승 중에 가장 간교하니라. 뱀이 여자에게 물어 이르되 하나님이 참으로 너희에게 동산 모든 나무의 열매를 먹지 말라 하시더냐 여자가 뱀에게 말하되 동산 나무의 열매를 우리가 먹을 수 있으나 동산 중앙에 있는 나무의 열매는 하나님의 말씀에 너희는 먹지도 말고 만지지도 말라 너희가 죽을까 하노라 하셨느니라 뱀이 여자에게 이르되 너희가 결코 죽지 아니하리라 너희가 그것을 먹는 날에는 너희 눈이 밝아져 하나님과 같이 되어 선악을 알 줄 하나님이 아심이니라 여자가 그 나무를 본즉 먹음직도 하고 보암직도 하고 지혜롭게 할 만큼 탐스럽기도 한 나무인지라 여자가 그 열매를 따먹고 자기와 함께 있는 남편에게도 주매 그도 먹은지라)

 

셋째. 하나님을 떠난 인간의 근본 문제 - 바로 하나님을 떠난 문제 때문입니다.

 

이렇게 사단의 유혹으로 하나님의 축복이 끊어진 사람 즉 하나님이 주신 하나님과 인간 사이의 존재했던 축복의 언약이 끊어진 사람인 하나님을 떠난 사람(불신자)에게는 인간의 근본문제가 나타나는데 그것은 어떤 문제로 나타나는 걸까요?

 

1. 마귀의 자녀 – 하나님을 떠난 인간은 영적으로 죽은 상태입니다.

(요8:44 너희는 너희 아비 마귀에게서 났으니 너희 아비의 욕심대로 너희도 행하고자 하느니라 그는 처음부터 살인한 자요 진리가 그 속에 없으므로 진리에 서지 못하고 거짓을 말할 때마다 제 것으로 말하나니 이는 그가 거짓말쟁이요 거짓의 아비가 되었음이라)

 

2. 우상 숭배 – 미신, 우상에 빠져 사주팔자, 운명에 묶인 삶을 살아 갑니다.

(엡2:2 그 때에 너희는 그 가운데서 행하여 이 세상 풍조를 따르고 공중의 권세 잡은 자를 따랐으니 곧 지금 불순종의 아들들 가운데서 역사하는 영이라)

 

3. 정신적인 고통 – 불안, 불평, 허무, 정신병, 불면증, 노이로제, 우울증 등의 질병에 시달립니다.

(엡2:3 전에는 우리도 다 그 가운데서 우리 육체의 욕심을 따라 지내며 육체와 마음의 원하는 것을 하여 다른 이들과 같이 본질상 진노의 자녀이었더니),

(마11:28 수고하고 무거운 짐 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

 

4. 육신의 고통 – 원인을 알 수 없는 불치병, 우환, 병명도 없는데 온 몸이 고통을 당합니다.

(행8:4~8 그 흩어진 사람들이 두루 다니며 복음의 말씀을 전할새 빌립이 사마리아 성에 내려가 그리스도를 백성에게 전파하니 무리가 빌립의 말도 듣고 행하는 표적도 보고 한마음으로 그가 하는 말을 따르더라 많은 사람에게 붙었던 더러운 귀신들이 크게 소리를 지르며 나가고 또 많은 중풍병자와 못 걷는 사람이 나으니 그 성에 큰 기쁨이 있더라)

 

5. 죽음과 지옥 심판 – 죽어 지옥에 감, 지옥의 영원한 심판. 불신자는 반드시 육신의 사망 뒤에 심판을 받습니다.

(눅16:19~31 한 부자가 있어 자색 옷과 고운 베옷을 입고 날마다 호화롭게 즐기더라 그런데 나사로라 이름하는 한 거지가 헌데 투성이로 그의 대문 앞에 버려진 채 그 부자의 상에서 떨어지는 것으로 배불리려 하매 심지어 개들이 와서 그 헌데를 핥더라 이에 그 거지가 죽어 천사들에게 받들려 아브라함의 품에 들어가고 부자도 죽어 장사되매 그가 음부에서 고통 중에 눈을 들어 멀리 아브라함과 그의 품에 있는 나사로를 보고 불러 이르되 아버지 아브라함이여 나를 긍휼히 여기사 나사로를 보내어 그 손가락 끝에 물을 찍어 내 혀를 서늘하게 하소서 내가 이 불꽃 가운데서 괴로워하나이다 아브라함이 이르되 얘 너는 살았을 때에 좋은 것을 받았고 나사로는 고난을 받았으니 이것을 기억하라 이제 그는 여기서 위로를 받고 너는 괴로움을 받느니라 그뿐 아니라 너희와 우리 사이에 큰 구렁텅이가 놓여 있어 여기서 너희에게 건너가고자 하되 갈 수 없고 거기서 우리에게 건너올 수도 없게 하였느니라 이르되 그러면 아버지여 구하노니 나사로를 내 아버지의 집에 보내소서 내 형제 다섯이 있으니 그들에게 증언하게 하여 그들로 이 고통 받는 곳에 오지 않게 하소서 아브라함이 이르되 그들에게 모세와 선지자들이 있으니 그들에게 들을지니라 이르되 그렇지 아니하니이다 아버지 아브라함이여 만일 죽은 자에게서 그들에게 가는 자가 있으면 회개하리이다 이르되 모세와 선지자들에게 듣지 아니하면 비록 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나는 자가 있을지라도 권함을 받지 아니하리라 하였다 하시니라),

 

(히9:27 한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해진 것이요 그 후에는 심판이 있으리니)

 

6. 영적인 유산 – 모든 문제가 자녀에게 대물림. 이와 같은 영적저주는 이유도 없이 자신의 후손들에게 대물림이 됩니다.

(출20:4~5 너를 위하여 새긴 우상을 만들지 말고 또 위로 하늘에 있는 것이나 아래로 땅에 있는 것이나 땅 아래 물 속에 있는 것의 어떤 형상도 만들지 말며 그것들에게 절하지 말며 그것들을 섬기지 말라 나 네 하나님 여호와는 질투하는 하나님인즉 나를 미워하는 자의 죄를 갚되 아버지로부터 아들에게로 삼사 대까지 이르게 하거니와),

(고전10:20 무릇 이방인이 제사하는 것은 귀신에게 하는 것이요 하나님께 제사하는 것이 아니니 나는 너희가 귀신과 교제하는 자가 되기를 원하지 아니하노라)

 

그렇다면 하나님을 떠나 만들어진 인간의 근본문제인 재앙과 저주와 운명에 대한 해결책은 주 예수를 믿어라 그리하면 너와 네 집이 구원을 얻으리라(행16:31)는 것입니다.

 

Ⅲ. 예수 그리스도는 누구인가요?

(롬5:8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에 대한 자기의 사랑을 확증하셨느니라)

 

첫째. 하나님 떠남(창3:1~6)문제를 해결하신 참 선지자 입니다.

(요14:6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둘째. 원죄(롬3:23)에 빠져 있는 인간을 해방시켜 주신 참 제사장 입니다

(롬8:2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생명의 성령의 법이 죄와 사망의 법에서 너를 해방하였음이라)

 

셋째. 사탄(요8:44)을 꺾은 참 왕입니다.

(요일3:8 죄를 짓는 자는 마귀에게 속하나니 마귀는 처음부터 범죄함이라 하나님의 아들이 나타나신 것은 마귀의 일을 멸하려 하심이라)

 

Ⅳ.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길

하나님의 자녀가 되기 위해서는 예수님을 나의 하나님으로 나의 주인으로 영접(믿음), 입으로 시인해야 합니다.

 

첫째. 영접 - 영접은 무엇인가요?

(요1:12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둘째. 시인 - 시인은 무엇인가요?

(롬10:9~10 네가 만일 네 입으로 예수를 주로 시인하며 또 하나님께서 그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것을 네 마음에 믿으면 구원을 받으리라 사람이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에 이르느니라)

 

셋째. 지금 - 언제 영접하고 믿어야 하나요?

(잠27:1 너는 내일 일을 자랑하지 말라 하루 동안에 무슨 일이 일어날는지 네가 알 수 없음이니라)

 

다음의 기도를 진정으로 믿고 시인하며 따라하시면 하나님의 자녀가 됩니다. - 예수님을 나의 하나님으로, 나의 주인으로 영접하는 기도문 입니다.

 

"사랑의 하나님, 나는 죄인입니다. 인생이 어디서 와서 무엇을 하다가 어디로 가는지 알지 못하고 방황하며 살아왔습니다. 지금 마음의 문을 열고 예수님을 나의 구주로, 나의 하나님으로 영접합니다. 지금 영접한 예수님이 나를 위해 십자가에 돌아가셔서 부활하신 그리스도라는 사실을 믿습니다. 나의 주인이 되셔서 나의 과거, 현재 미래의 죄까지도 용서해 주시고 천국에 가는 그 날까지 영원히 나를 인도해 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출처 : 성경스터디
글쓴이 : 빛과소금 원글보기
메모 :